#와이낫_인터뷰_12
#새빛남고 학생회_강유석
<새빛남고 학생회>에서 노신우를 연기한 배우 강유석을 만나다.
🤍강유석하면 <새빛남고 학생회>!!
🎤강유석이 생각하는 <새빛남고 학생회> 관전 포인트는 뭘까요?
💙#태경이 사랑의 행방
과연! 누가 태경이의 마음을 쟁취하게 될 것인가! 그리고 다온이와 신우의 각기 다른 마음 표현 방식도 관전 포인트예요!
🎤<새빛남고 학생회>는 BL 드라마예요. 아직 흔하지 않은 장르인데, 이 장르에 참여한 소감이 어떤지 궁금해요.
💙#행복했어요
사실 장르에 대한 어떤 소감보다는 <새빛남고 학생회>를 촬영하면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것 같아서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무엇보다 신우라는 캐릭터를 만나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강유석과 노신우의 싱크로율은 몇 % 정도 될까요?
💙#20%
🎤본체와 캐릭터의 싱크로율이 적네요? 노신우의 어떤 점이 본인과 비슷하고 다른가요?
💙저는 신우와 20% 정도만 비슷해요. 신우가 예민할 때 모습 10%, 츤데레 같은 모습 10% 정도만요! (웃음)
🎤그쵸. 겉차속따 달리 강유석은 겉따속따인 것 같아요!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이런 것도 궁금해지네요. <새빛남고 학생회>는 학생회의 이야기잖아요. 강유석은 학생 때 어떤 동아리 부원이었고, 어떤 학생이었어요?
💙#영상부
저는 놀기 좋아하는 남고 학생이었는데 고등학생 때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영상부에 들어갔어요. 거기서 영화를 직접 제작했었어요.
🎤그때부터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군요. 영상부이던 고등학생은 자라서 배우가 됐는데, 배우 강유석에게 연기는 어떤 존재인가요?
💙#버라이어티
연기는 때론 너무나도 즐겁지만 때론 그게 부담이 되고, 잘하고 싶지만 어렵고, 항상 부족하고 항상 노력해야 하고... 버라이어티한 일이에요.
그래서 연기를 잘하기 위해 많고 다양한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본인의 연기에 점수를 준다면 몇 점을 주실래요? 5점 만점이에요!
💙#2.5점
아직 갈 길이 멀어요. 노력도 더 많이 해야 하고요. 그래서 만점의 딱 반인 '2.5점' 같아요.
🎤연기할 때 가장 도움이 되는 건 어떤 건가요?
💙#상대방
연기를 할 때 상대방과 호흡을 맞춰야 하잖아요. 상대방의 연기에 맞춰 제 대사를 해야 하고요. 그래서 연기할 땐 상대방이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연기 상대와 호흡을 잘 맞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네요!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배역이 있나요?
💙#연하남
연하남의 귀여움을 표현해보고 싶어요.
🎤연하남 캐릭터를 연기하는 모습도 엄청 기대가 되는데요? 하루빨리 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배우 강유석에게 롤모델은 누구인가요?
💙#조정석
조정석 선배님의 연기를 보다 보면, 연기할 때 즐기시는 모습이 보여요. 그런 점들이 너무 본받고 싶어요. 그리고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시는 모습도 너무 존경스러워요.
🎤배우로서 가장 듣고 싶은 수식어는 뭔가요?
💙#연기 천재
연기를 잘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연기로 인정받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새빛남고 학생회> 시청자들은 벌써 인정했을 거예요.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네요! 5년 뒤 강유석의 모습은 어떨까요?
💙#철없는 유석이
제가 나이를 먹어도 철들지 않고 지금처럼 열심히 연기하고 있으면 좋겠어요.
🎤강유석 취향 탐구 시간
🎤강유석을 좀 더 알고 싶어요.
🎤배우 강유석에게 빼놓을 수 없는 존재, 팬.
💙강유석이 팬에게 질문한다!
💙강유석의 질문에 팬들이 답하는 시간💙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댓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수치심, 혐오감, 불쾌감을 일으키는 내용
-타인에 대한 무분별한 비난이나 각종 인신공격을 하는 내용
-허위사실이나 근거없는 비방을 포함한 내용



새빛남고 학생회의 명장면은 모든 장면이라고 말할 수 있을만큼 빼놓을 수 없어요ㅠㅠ
하지만 고민의 고민의 고민의 끝에 제가 생각하는 새빛남고 명장면을 3가지 말하려고 해요!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명장면은 <키스신>인거 같아요!
많은 분들이 뽑는 명장면이고 설랬던 장면이라고 생각해요.
20살의 풋풋한 사랑이 느껴지기도했고, 귀가 붉어지는 신우와 그걸 모른척해주지 않는 태경이가 귀여웠어요.
배경음악이 명장면의 간질간질한 사랑과 감정선을 더욱 부각시켜준 것 같기도해요!
그다음으로 생각난 명장면은 바로 <신우가 태경이를 달래주고 집에가자고 하는 장면>입니다!!!
우는 태경이를 달래면서도 시선, 눈빛, 입 등 시각적인 부분의 연기를 해주셔서 표정으로 신우의 복잡하면서도 슬픈 그런 감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ㅠㅠ 태경이가 울기전에 알아서 자리피해주는 건 못하겠고 모른척은 해주겠다고 하는 신우의 대사가 태경이를 걱정해서 혼자두기 싫다는 말같아서 더욱 마음아프면서도 사랑스러웠어요!
게다가 달래주고 나서 신우가 태경이에게 신우 자신의 집으로 가자고 하죠!! 전 거기서 죽었습니다ㅠㅠㅠㅠ 너무너무 설레서 소리치며 봤었어요ㅠㅠ 태경이가 그렇게 슬프게 우는걸 본 신우가 혼자 태경이를 집으로 보내기 싫고 걱정되어서 집에 갈래?하고 묻는 것 같았어요..ㅠㅠㅠㅠㅠ
이 장면에서 신우가 태경이를 진심으로 아껴주는 마음을 느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마지막의 명장면은 아주 긴 고민끝에 <새빛왕자 콘테스트 무대 장면>으로 뽑았어요!
콘테스트 무대를 명장면으로 뽑은 이유는 그 장면의 세온이의 행동이 다온이의 마음이 어느정도 정리되었고 신우로 마음이 향했다는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조언은 다온이의 조언을 생각했지만 처음에는 다온이를 보았다가 뒤에 신우로 바뀌었죠! 이건 처음은 다온이를 좋아했지만 이젠 신우라는 것을 보여주는 시선처리 같았어요. 신우를 보고 용기를 가지어 멘트를 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많은 상징이 있는것 같아요.
신우가 파란장미를 귀에 꽂고 나타나는데 파란장미에는 재밌는 꽃말이 있거든요.
처음에는 파란장미가 인공적으로만 필 수 있는 꽃이어서 꽃말이 '불가능'이었어요. 하지만 자연적으로 파란장미가 필 수 있게 되자, 꽃말이 '기적'으로 바뀐 재밌으면서도 신비로운 꽃말을 가진 꽃이에요!
전 이 꽃말의 변화가 신우의 마음의 변화라고도 느꼈어요!!!
신우가 처음에는 태경이와 친해지고 또는 그 이상의 관계를 가지는 것이 무섭기도 했겠지만 '불가능'이라고도 생각했을 것 같거든요! 하지만 '기적'으로 바뀌어서 태경이과 신우는 깊은 관계가 되었구요!!!!
이러한 점이 저에게 재밌고 뜻깊게 다가왔어요!
어쩌다보니 제가 의미부여를 크게 한것 같아요. 제가 드라마를 n차 정주행할때마다 나오는 습관중인 '의미부여하기'를 과하게 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이런 생각을하면서 의미를 찾고 해석하면서 드라마를 한번 더 볼때마다 새롭고 더 재밌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새빛남고 학생회가 끝났다는 것이 아쉽지만 시즌2가 돌아올 것이라고 굳게 믿으며 새빛남고 학생회를 추억하겠습니다!!!